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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바우처 사업 신청 방법

KIBOU 2024. 8. 1. 08:00

목차



    디지털 바우처 시범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AI시대에 접해 들면서 디지털이 단순하게 삶의 편의를 위한 수단을 넘어 삶을 영위하기 위한 생활기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권 제고를 위한 정책을 마련하였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디지컬 바우처 시범사업을 위한 참가자를 5,000명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원 제한이 있는 사업이고 인원이 다 차면 마감되는 사업이니만큼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신청 가능합니다 ▼

     

     

     

     

    디지털 바우처 시범 사업

     

    • 모집 기간 : 24.7.22.(월) ~ 24.8.29.(목)
    • 지원 금액 : 85,800원(바우처) + 데이터 쿠폰(총 15GB)
    • 지급 방식 : 신청인 명의의 우체국BC테크카드로 바우처 지급(카드가 없을 경우 카드 발급 후 신청 가능)
    • 신청 대상 : 신청일 기준 SK, LGU+, KT로부터 통신요금 감면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호급자(생계/의료)에 한함
    • 운영 기간 : 24.9.2.(월) ~ 24.11.30.(토)

     

    디지털 바우처 시범 사업 신청 방법

     

    •  신청 방법 : 디지털 바우처 홈페이지 / 모바일로 디지털 바우처 홈페이지 

     

     

     

     

     

    PC에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바우처 신청하기 클릭 하시면 아래 모바일 신청 가이드와 동일하게 사전 정보 입력, 정보제공동의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바우처 신청 조건 사전확인에 체크

    ※ 미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 바우처 신청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사항(필수) 내용을 확인하고 전체 동의

     

    바우처 전환 내용 확인 후 동의하시고, 회색으로 표기된 문구를 직접 기재해주세요.

     

    신청자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인증(휴대전화 인증)을 진행

     

    입력한 신청자 정보를 확인하고, 바우처 신청자격 확인을 클릭하여 지원대상자 여부를 확인
    01. 자격확인 결과 “가능”인 경우 바우처 신청하기 클릭
    02. 본인명의 “우체국 비씨 체크카드”를 보유한 경우에만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을 클릭

     

    디지털 바우처 신청내용 확인하시고, 영업일 기준 1~3일 내 바우처 신청 결과 안내 예정이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바우처 적격자에 한해 바우처 지급내용은 카카오톡(알림톡)을 통해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디지털 바우처 사용방법

     

     


     

     

     

    디지털 바우처 자주 하는 질문

     

    Q. 디지털 바우처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A.디지털 바우처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Q. 디지털 바우처와 이동통신 요금감면 중복 신청이 가능한지?
    A. 디지털 바우처 사업 기간 내 본인 명의로 연간 1회만 바우처가 지급되며, 바우처 지급 완료 시, 기존에 받고있던 이동통신요금감면은 3개월간 중단됩니다. 
    다만, 운영기한(~`24.11.30)종료 후 복지 자격 등 확인 후 이동통신 요금감면 지원대상자에 한하여 자동 감면 신청 됩니다.

     

    Q. 바우처 이용금액 85,800원의 산정 기준은 무엇인지?
    A.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 이동통신요금감면 월 감면액 26,000원 X 3개월 X 10% 가산(부가가치세) 금액입니다.

     

    Q. 디지털 바우처 부정 신청/수급이 발견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A.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시범사업 미지원 대상자 또는 부정 신청/수급이 발견된 경우, 기존에 발급됐던 바우처 건에 대해서 지급 취소 처리됩니다

     

    Q. 디지털 바우처에서 이용 불가한 결제수단의 종류 및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일부 결제수단(Apple, Google,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은 가맹점 사정으로 디지털 바우처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Q. 바우처 카드(우체국 체크카드) 발급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 되는지?
    A. 체크카드 발급 후 각 이용처 별 결제수단에 바우처 카드 정보를 직접 등록해야합니다. 이를 하지 않음으로써 청구되는 금액은 환불이 불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Q. 디지털 서비스 결제 시, 바우처 잔액이 부족한 경우 사용 불가한지?
    A. 디지털 바우처가 지급된 카드의 사용분에 대해 바우처 금액이 선 차감되며, 부족한 차액에 대해서는 체크카드 계좌에 예치되어있는 현금으로 결제가 됩니다.

     

    Q. 바우처 사용기간 만료 시 잔여포인트는 소멸되는지?
    A. 사용기간(~'24년 12월 31일) 만료 시 남아있는 바우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통신요금 감면 등으로 반영되지 않으므로, 기간 내 포인트 사용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Q. 바우처 사용 후 카드결제를 취소할 경우, 언제 환불되는지?
    A. 카드사 및 가맹점 정책에 따라 환불까지 일정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카드 분실/파손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A. 페이북에서 카드 재발급 가능합니다. (페이북 > 더보기 > 분실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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